본문 바로가기
상장기업 연봉(ㄱ)

금비 초봉 및 연봉 정보(유리병 회사)

by 시장풍경 2018. 8. 23.

목차

    코스피 상장 기업 금비(008870)유리제조업, 병마개 제조업, 화장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예전에는 주류나 음료 등의 유리병 회사로 유명했지만 현재는 화장품 회사로도 조금씩 변모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금비 초봉 및 연봉 정보는 포스팅 중간부터 위치하고 있는데 취업 준비 하시는 분들은 금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정도는 알고 지원하셔야겠죠? 면접볼 때 아래 정보를 활용해 준비해 간다면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금비는 효성유리공업(주)로 1973년 6월 5일 설립된 기업으로 현재 코스피 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상장 법인입니다. 1992년 4월 1일 진로유리(주)에서 주식회사 금비로 상호 변경을 했고, 경기도 이천시 부발읍 중부대로 1707번길 13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주)금비 에서는 유리제조업을 담당하고 계열회사인 삼화왕관(주)를 통해 병마개 제조업을 담당하고 있으며, (주)금비화장품을 통해 화장품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양1,2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유리병을 제조하여 무학이나 하이트진로산업에 납품하며 병마개는 하이트진로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병유리는 이천과 온양 공장에서, 병마개는 안산 공장에서 생산하며, 이 외에도 강원 평창에 토지를 보유하고, 서울 송파에 사무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유리병 회사 

    금비 초봉

    및 연봉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크레딧잡)

     

    금비는 각 사업부문으로 나누어 검색이 가능합니다. 크레딧잡에서

    금비 연봉

    을 검색한 결과, 금비온양공장연봉은 약 5650만원으로 나타나며, 올해 입사자 평균 연봉 즉, 초봉은 3210만원으로 나타납니다.

     

     

     

    (출처 : 크레딧잡)

     

    금비이천공장에서는 평균 4576만원의 연봉을 받고, 초봉은 약 3003만원으로 나타납니다.

     

    (출처 : 크레딧잡)

     

    금비화장품 초봉은 약 2878만원으로 나타나 있고, 평균 연봉은 약 4176만원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금비 사업보고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금비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총 244명의 직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4924만원으로 나타납니다.

     

    위의 사업보고서에는 평균 급여액이 기재되지 않았지만 연간급여 총액인 120억 1550만 9천원을 244명으로 나누었더니 약 4924만원의 연봉이 계산됩니다.

     

    남성직원의 평균 연봉은 약 5379만원이고, 여성직원의 평균 연봉은 약 3747만원으로 집계됩니다.

     

    금비 사업보고서를 확인한 김에 재미삼아 임원들은 얼마나 많은 연봉을 받을지 알아볼까요?

     

     

    지난해 기준 금비에는 총 5명의 임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1억 2400만원 수준이었습니다.

     

    이중 등기이사 2명이 1인당 평균 약 2억 9600만원의 연봉을, 감사 2명이 1인당 평균 약 1300만원의 연봉을 받고, 사외이사 1명은 무보수로 기재되어 있습니다.

     

    금비 취업준비 하시는 분들 각자 자신이 어느 공장에 취업을 할지, 혹은 송파에 있는 화장품 분야 쪽으로 취업을 할지 체크하시고, 취업 꼭 성공하셔서 원하는 임금 받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