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장기업 연봉(ㄱ)

가온미디어(078890) 연봉은?(디지털셋톱박스 회사)

by 시장풍경 2018. 7. 5.

목차

    가온미디어(078890)세계 전역을 대상으로 디지털셋톱박스와 IP-hybrid, 스마트박스, 홈게이트웨이 등의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주력 시장은 국내외 방송통신 사업자 시장입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84-3 가온미디어빌딩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기업으로 코스닥 시장 상장기업입니다.

     

    가온미디어가 생산하는 제품의 주요 원재료는 메인 칩(Main Chip), 하드디스크(HDD), 튜너,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 메모리(SDRAM), 회로기판(PCB), 그리고 전원공급장치(SMPS) 등이 있습니다.

     

    플래시 메모리와 SDRAM 등은 반도체 경기에 따라 수급이 변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메인 칩, 하드디스크, 튜너, PCB, SMPS 등도 전자 업종 전반적인 경기의 영향을 받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가온미디어 연봉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D 포털에서는 평균 연봉이 5626만원으로 집계되고, N 포털에서는 5000만원 이상 ~ 7000만원 미만의 평균 연봉이 잡혀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기 위하여 가온미디어 사업보고서를 들여다 보았습니다.

     

     

    가온미디어는 지난해 말 기준, 기간제 근로자 13명을 포함하여 총 330명의 직원이 있습니다. 이들의 평균 근속연수는 4.8년이고, 이들이 받는 연간급여 총액은 약 199억원 정도입니다.

     

    가온미디어 1인당 평균 연봉은 약 5800만원 정도로 나타나 있는데, 남성 직원과 여성 직원의 편차가 조금 있 있습니다. 아무래도 기간제 근로자 비중이 여성직원이 높아서인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남성직원은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하여 평균 6000만원의 연봉을 받고, 여성 직원은 역시 기간제 근로자를 포함하여 약 39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있습니다.

     

    사업보고서를 확인했으니, 재미삼아 임원들의 연봉도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지난해 말 기준, 등기이사 3명, 사외이사 1명, 감사 1명 등 총 5명의 임원이 있었고, 이들의 평균 연봉은 4억9천500만원 정도입니다.

     

    다만, 사외이사는 보수가 잡혀있지 않고, 감사가 2300만원을 받는 다는 것을 제외시킨다면 등기이사 세명이 가져가는 연봉이 많은데, 그 중 임화섭 대표이사가 약 20억 4천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부럽습니다... 부러우면 지는건데, 부러움을 느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