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장기업 연봉(ㄱ)

광주은행 초봉 및 연봉은?

by 시장풍경 2018. 8. 2.

목차

     

    광주은행(192530)여, 수신업무와 외국환업무, 신탁업무 등을 비롯하여 이에 수반되는 제반업무를 취급하는 기업으로, 은행 영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광주은행 연봉은 포스팅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데, 취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광주은행이 어떤 기업인지 짤막하게 알아갈 필요가 있겠죠?

     

    광주은행은 광주와 전남 지역을 주된 영업구역으로 하는 지역 은행으로, 지역에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밀착화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지역경제에 이바지하는 '중, 서민 및 중, 소기업 중심의 초고의 소매 전문은행'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광주광역시 동구 제봉로 225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은행법에 의한 은행업무와 외국환업무,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탁업무 그리고 위에 수반 또는 관련된 업무 등을 하는 은행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취업 준비를 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광주은행 연봉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은행 연봉을 크레딧잡에서 조회해 본 결과 8200만원 정도로 잡혀있고, 올해 입사자 평균 초봉은 6254만원으로 역시 금융권이라 그런지 높은 초봉과 연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광주은행 사업보고서를 찾아보았습니다.

     

     

    광주은행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기간제 근로자 165명을 포함하여 총 1458명의 직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8200만원 정도로 나옵니다.



    광주은행 남성 직원의 경우 평균 1억 4백만원의 연봉을, 여성 직원의 경우 평균 61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있고, 이들의 평균 근속연수는 11.52년으로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광주은행 사업보고서를 확인한 김에 임원은 어떤 연봉을 받는지 알아볼까요?

     

     

    광주은행에는 지난해 말 기준 총 10명의 임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2억 6800만원 입니다. 등기이사 3명이 1인당 평균 약 8억 2800만원의 연봉을 받고, 감사위원회 위원 5명이 평균 4900만원, 감사 2명이 평균 4억 84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임원 연봉도 높은편인데, 광주은행 취업준비하시는 분들 취업 꼭 성공하셔서 나중엔 임원 연봉까지 받으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