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장기업 연봉(ㄱ)

금호전기 초봉 및 연봉은?(조명 회사)

by 시장풍경 2018. 8. 29.

목차

    조명 회사 금호전기(001210)일반조명, LED조명 및 디스플레이 조명을 생산하는 조명 전문 기업으로 주요 제품으로 형광등 및 일반조명, LED조명 및 디스플레이용 핵심광원인 LED, 휴대폰용 백라이트유닛, 자동차용전구 및 LED 광원을 이용한 다양한 Top View 방식의 LED PKG, LED 조명용 모듈 등이 있습니다.

     

    금호전기 초봉 및 연봉 정보는 포스팅 중간부터 위치하고 있는데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면접에서 꼭 알아야 할 간단한 기업 소개를 간단히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금호전기는 1935년 5월 25일 설립된 기업으로 1973년 11월 5일 코스피 시장에 상장 후 현재까지 주식 거래가 되고 있는 코스피 상장기업입니다.

     

    지난해 말 기준 연결재무제표 기준, 약 3387억원의 매출을 올린 기업으로, 자회사로 자동차용 전구와 LED 모듈 등을 생산하는 (주)금호에이치티와 LED Packaging Application 기업 루미마이크로(주) 등 11개 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4다길 41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번개표' 브랜드를 본 기억이 있으실텐데, 이러한 번개표 램프 등을 만드는 회사가 바로 금호전기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조명 회사

    금호전기의 초봉

    및 연봉 정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크레딧잡)

     

    금호전기 연봉

    을 크레딧잡에서 확인해 본 결과, 평균 연봉은 약 4492만원으로 나타나고, 올해 입사자 평균 연봉 즉, 초봉은 3325만원으로 나타납니다.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기 위하여 금호전기 사업보고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금호전기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기간제 근로자 3명을 포함하여 총 184명의 직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4500만원 입니다.

     

    관리직 남성 직원의 경우 평균 4800만원의 연봉을, 여성직원의 경우 약 31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고, 생산직 남성직원의 경우 약 5000만원의 연봉을, 여성직원의 경우 약 27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며 이들의 평균근속연수는 10년 정도로 높은 편입니다.

     

    금호전기 사업보고서를 확인한 김에 임원들은 어떠한 연봉을 받는지 알아볼까요?

     

     

    지난해 말 기준 금호전기에는 총 5명의 임원이 있었고, 이들이 받는 평균 연봉은 약 1억 1900만원 정도입니다.

     

    등기이사 2명이 1인당 평균 약 2억 2500만원의 연봉을, 사외이사 1명이 약 3000만원의 연봉을, 감사 2명이 1인당 평균 약 5900만원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금호전기 취업준비하시는 취준생 분들 원하는 결과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고, 추후 임원 연봉까지 받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